피알코리아

윈도우10 최근항목 지우기

IT정보
반응형

얼마 전에, 사용하고 있던 노트북 속도가 너무 느려서 공장 초기화를 진행한 후 윈도우10을 다시 설치한 적이 있었는데요. 최근에 사용한 메모장 항목이 작업표시줄에 계속 표시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메모장에 중요한 정보나 할 일, 또는 개인적인 정보를 기록해두고 있는데 이 부분이 계속 최근 항목에 나타나다 보니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고요.

 

 

보시는 것처럼, 메모장을 고정시켜 사용하고 있는데, 열어봤던 최근 항목이 계속 표현되고 있는 현상입니다.

이 부분은 윈도우10에서 몇 가지 설정만으로도 쉽게 지울 수 있는데, 문제는 영구적으로 최근 항목을 표시하지 않는 방법 또한 간단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맨 아래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 표시줄 설정"에 들어갑니다.

 

이어서, 좌측 메뉴 "시작" 버튼을 클릭한 뒤, 우측 이름 중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부분에서 "켬"으로 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상태가 "끔"으로 바뀌었을 텐데요.

그러고 나서, 확인해보시면 위 화면처럼 "최근에 열었던 항목이 말끔히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한 이후로 수정했거나 열어본 항목도 마찬가지로 더 이상 표현되지 않습니다.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