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코리아

한가위 추석 인사말 문구

일상생활
반응형

민족 대명절인 추석입니다. 올해는 특히 나라 안팎으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 명절을 맞이하는 것 같습니다.

바깥 소식으로는 가까운 이웃이었던 일본과의 무역 전쟁 그리고 이어진 불매 운동이 아직까지 해결될 기미가 보이질 않는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올해는 4일간의 짧은 연휴 기간이지만 추석 인사말 문구를 준비해봤습니다.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들, 선생님 또는 직장상사나 동료, 친구들에게 보내면 좋은 문구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모임에서 총무를 하고 있어서, 단체문자로 인사를 대신하고 있답니다. 문자도 좋지만 요즘은 카카오톡 등 메신저를 통해 가볍게 인사하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내용에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사용하셔도 되며, 본인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 먼저, 일반적인 추석 인사말 문구 모음입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바라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일상 속에 힘들고 외로웠던 일은 잠시 접고, 한가위 풍성한 보름달처럼 행복으로 가득 차오르기를 빕니다.

 

 

올해는 화창하고 맑은 하늘에 한가위를 맞을 듯합니다. 기쁜 귀향길 안전 운전하시길 소중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마음까지 넉넉한 한가위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고향 가시는 길 안전 운전하시고, 풍성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한가위입니다. 고향 가시는 길 안전 운전하시고, 사랑하는 가족과 뜻깊은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랍니다.

 

 

▶ 직장이나 거래처로 보내기 좋은 인사

올 한 해 가까이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족분들과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동안의 성원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인사드립니다. 가족 친지들과 소중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안전한 귀성길 보내시길 바랍니다.

올 한 해 회사의 성장을 함께한 여러분. 성원에 감사드리며, 남은 2019년 마무리 잘해서 희망찬 2020년을 맞이하였으면 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시길 빌어봅니다.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길 바라며, 하시는 사업에 늘 풍요와 성공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한가위를 맞아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 없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가족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 선생님, 스승님에게 보내기 좋은 문구

항상 변함 없는 가르침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청명한 가을 하나 아래 아름다운 보름달을 보며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가족들과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빕니다.

 

 

 

▶ 친구나 기본 문구

누렇게 익어가는 황금들녘 한해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넉넉한 마음으로 온 가족이 행복한 추석이 되시길 바랍니다.

한결같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세요.

밝도 둥근 보름달이 행복을 가져다줄 거야. 보름달에 비는 소원 모두 이루어지길 바란다.

 

 

참고로, 문자 등으로 인사를 대신할 때, 맞춤법에 유의하시고 단체로 보낸다는 느낌의 문구는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보낼 때, 인사말 앞에 OO님, OO야 등 받는 분의 이름을 넣어주시는 것이 훨씬 더 효과가 좋으며, 본인한테만 보내는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받는 사람 입장에서도 기분이 좋을 듯합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들 진심으로 풍성한 명절 되시길 바라며, 올 한 해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