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코리아

카카오톡 친구삭제

일상생활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친구나 아는 지인 등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톡의 장점 중 하나라면, 내 주소록에 등록된 이용자라면 계정 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친구로 등록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반면, 원치 않는 친구가 등록되어 불편할수도 있는데요.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휴대폰 주소록에 전화번호를 입력할 때, 이름 앞에 "#"을 입력한 후, 저장하시면 카톡에 계정 연동이 되어 있더라도 자동으로 친구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미 등록된 카카오톡 친구삭제는 직접 수동으로 삭제를 해야 하며, 목록에서는 삭제 메뉴를 찾아볼 수 없는데요. 사실 알고 보면 간단한 정보이지만, 그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처음에 이 방법을 알지 못해 시간을 소비했었는데, 알고 보면 너무 쉬운 방법이랍니다. 참고로 모바일 버전이나 PC버전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에서는 친구 목록에서 제외시키고자 하는 사용자를 길게 누릅니다. 이어서 즐겨찾기 및 숨김, 차단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숨김"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목록 숨김 창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목록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그다음 단계로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메뉴에서 "친구 관리"를 클릭한 다음 "숨김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숨김친구 관리를 보면, 바로 "삭제"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하면 최종 삭제 여부를 묻고 "확인"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친구 목록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목록에서 사라지면 더 이상 계정이 추가되지는 않으며, 메시지는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도 받고 싶지 않다면, 차단(메시지 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PC버전에서도 마찬가지로 좌측 하단 〓 을 클릭하신 뒤,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 "친구" 메뉴를 클릭해보면, 숨김 친구와 차단 친구가 나옵니다.

숨김 부분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간단한 정보였지만,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