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코리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방법

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본인의 소득에 대해 증명할 때가 종종 생깁니다. 대표적으로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거나 보증 등 소득에 대해 증빙할 수 있는 자료제출을 요구받게 됩니다.

 

이때 대표적인 방법으로 소득금액 증명원이나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이 많이 활용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제출하는 방법이 제일 간단합니다.

 

먼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란 근로소득이 있는 근로자가 원천징수액을 기재하여, 원천징수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해 교부되는 서식으로써, 회사 또는 세무서 등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본인이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도 쉽게 인터넷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한 이후, 회계 담당자가 출력하여 교부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시는 것처럼 원천징수는 우리가 급여 등 소득이 발생될 때 미리 세금의 일부를 떼어 납부하는 방식을 말하며 연말정산을 하여 미리 낸 세금을 돌려받을 수도 있으며, 추가로 더 납부하기도 합니다.

 

먼저, 영수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홈택스를 검색하신 뒤,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단 좌측 My NTS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참고로, 일반 인터넷뱅킹용 무료 인증서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다시 My NTS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페이지는 개인을 위한 맞춤형 페이지로써 현금영수증,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세금신고 내역 등 다양한 서류들을 조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곳 메뉴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선택하고 들어갑니다.

 

 

곧바로, 귀속 연도와 지급명세서 종류 등 최신 정보가 조회가 됩니다.

참고로 아르바이트 등 별도 신고된 소득이 있다면 거주자 기타 소득, 사업소득 등으로 나오며, 일반적인 직장인 근로소득은 "근로소득지급"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곳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년도의 지급명세서보기에서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 지급내역을 보면 위 화면과 같이 약 4페이지 분량으로 각 소득명세에 대해 상세히 조회하실 수 있으며, 필요하신 경우 출력 버튼을 통해 종이문서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