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코리아

공인인증서 갱신 간단합니다

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낮에는 한여름을 방불케 하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네요. 아침저녁에는 다소 선선하기 때문에 건강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무료로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는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공인인증서는 사이버 전자 신분증이라 할 수 있으며 용도에 따라 용도제한용, 범용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이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뱅킹,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무료인 용도제한용으로 받아서 이용하셔도 충분하답니다.

그리고 한 번 발급받은 경우 사용기간은 1년이며 이후 재발급이 아닌, 갱신을 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개인 인증서인데, 보시는 것처럼 5월 31일 만료 예정일이라면서, 갱신을 하라는 알림이 나왔답니다. 그러면 어디에서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 웹사이트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간단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주거래 은행이 하나은행이기 때문에, KEB하나은행 웹사이트를 통한 방법으로 진행했습니다.

 

 

KEB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인증센터 -> 인증서 갱신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타 은행을 사용 중이라도 비슷한 "전체 메뉴" 보기 등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으며 절차는 비슷하오니, 참조만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타기관이나 타 은행에서 발급받으신 경우라도, 이곳에서 "타기관/타행 인증서 등록" 메뉴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이후, 아이디 또는 기존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이후, 종류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참고로, 갱신이 가능한 기간은 유효일로부터 1개월 전부터 진행하실 수 있으며 이 기간 안에 진행하시면 남은 유효기일 중 만료 날짜는 기존과 동일하며, 년수만 1년 갱신됩니다.

 

 

이어서, 출금계좌와 비번 그리고 관련 정보 등을 입력해주고, 동의 절차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새로 받은 것을 스마트폰이나 USB 등 다른 매체로 저장할 것인가 묻는 화면 나옵니다. 다른 매체로 이동 또는 복사 방법은  나중에라도 할 수 있으니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정상적으로 새로 갱신에 성공한 화면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어플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추후 "인증서 내보내기" 등의 메뉴를 통해서도 쉽게 내보내실 수 있습니다. 안전한 인터넷뱅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