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코리아

구미캠핑장 카라반 좋네요

일상생활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도 선선하고 야외로 캠핑 하러 다니기 딱 좋은 날씨죠?


저는 이럴 때 일수록 휴일엔 가족과 함께 하려고, 주말 행사장이나 먹거리 장터 등을 찾아서 다니는 편인데요.

보통 1박을 하면서 텐트장비 등을 준비해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얼마전에는 구미캠핑장 카라반을 처음으로 이용해봤었답니다.


구미캠핑장은 지산동 낙동강체육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반 오토캠핑장과 함께 주말이면 많은 방문객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카라반 예약하기가 정말 힘들다는 것 이구요. 예약은 한달 전 매월2일 오후2시에 할 수 있는데 정말 운이 좋아야 하나 건질 수 있답니다.


저도 운 좋게 이번에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대략 시설에 대한 내용과 준비되어 있는 용품 위주로 내용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구미캠핑장 카라만메인



구미캠핑장의 캠핑 시설로는 크게 카라반과 오토캠핑장, 일반캠핑장, 그리고 평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카라반의 경우 차형식의 A, C타입과 통나무로 되어 있는 B타입이 있습니다. 제가 이용했던 곳은 A타입이었구요.


외부는 위 그림처럼 생겼으며, 나무계단 발판만 연결되어 있으며, 통나무 B타입은 앞에 조그마한 테라스 난간이 있답니다. 



파라솔과탁자


그리고, 각 시설 앞에 야외 테이블이 있는데 어른 4명이 적당하며 어린 아이들까지 하면 6명 정도 앉아서 식사할 정도는 됩니다.


파라솔의 경우 햇볕을 가리기에는 좋지만 방수가 되지 않아 비가 많이 내리는 경우는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 시설 이용안내

이용 요금은 7~8월 성수기는 16만원, 비수기 주말(금,토,공휴일 전날)은 10만원, 기타 주중 평일은 8만원 입니다.

단, 구미 시민인 경우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신분증 또는 증빙서류)


물품목록



이용시간은 오후2시부터이며, 입장은 입구 관리사무소에서 입실 확인과 함께 키가 들어 있는 가방을 수령해서 가시면 되고, 문을 열자마자 물품 목록이 나옵니다.


우리가 평소 야외 캠핑 하면서 챙겨야할 물품은 거의 다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즉 맛있는 음식만 잘 준비해 가셔도 되고, 혹시 빠트린 물품은 매점에서 구입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층 침대


A타입의 2층 침대입니다. 1, 2층 모두 난방시설이 잘 되어 있어 겨울에도 따뜻하게 쉴 수 있을 듯 합니다.


침대와TV



반대편으로는 침대와 TV 가 배치되어 있네요


이불베개


침구류는 이불과 배게 등이 넉넉히 준비되어 있구요.


참고로, 침구류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혹시 청결을 매우 중요시한다면 개인 침구류를 준비해 가셔도 나쁠 건 없겠죠?


다행히, 저희가 갔을 때는 깨끗한 상태였답니다.


에어컨과 식탁


안에서도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과 에어컨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LG냉장고

쿠쿠밥솥과전자레인지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밥솥, 전기 포트 등도 깔끔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덕션

식기건조기


그 외 가스인덕트와 접시, 그릇 등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답니다. 참고로 이곳은 식기건조기가 있는데, 통나무 타입은 식기건조기가 없답니다.


그리고, 구조상 화장실겸 세면대가 좁은 편이고 통나무 타입은 이곳보다 넓은 편이랍니다.


새우머리

대하구이


기타 준비해야 할 사항으로는 음식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캠핑의 꽃은 맛있는 음식이라 할 수 있겠죠. 제철 해산물도 좋고 삼겹살과 목살을 곁들인 바베큐 파티도 좋을 듯 합니다.


저희는 대하를 사서 회로도 먹고 소금구이를 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또, 주변으로 어린이 놀이터 및 무료 자전거 대여, 바이크 렌탈 시설 등이 있어 어린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구미캠핑장을 꼭 이용 해보세요.^^

반응형